어패류를 먹을 때, 조심해야 합니다!

건강정보

비브리오패혈증은 우리나라에 첫 환자가 발생을 했다라고 하는데, 평상시에 B형 간염과 간경을 질환을 앓고 있었다라고 하는데, 비브리오패혈증이 걸리게 된 부분이라고 하는데요.

잘 발생을 하는 때에는 6월부터 10까지 발생한다라고 하는데, 어패류를 섭취하게 되었을 때와 피부 상처가 있을 때 바닷물을 접촉이 되면 감염이 될 수 있다라고 하는데, 조심해야 할 부분이라고 하고, 덜 익혀 먹지 않을 경우 발생할 경우가 높기 때문에 익혀서 먹는 것이 좋고, 비브리오패혈증이 유명한 달에는 특별히 조심해야 합니다.

비브리오패혈증에 대한 증상을 보면 발열이 일어나게 되고, 춥고, 혈압이 낮아지게 되고, 복통이 있을 수 있고, 구토와 설사가 있을 수 있다라고 하는데요. 항생제로 치료를 하는 부분이라고 하는데,12~72시간 정도가 지나면 잠복기가 지났다라고 하는데, 24간 이내 피부 병변이 생기는 부부이라는 점을 알아두세요.

비브리오패혈증은 치사율이 50%까지 높아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, 간 질환자와 알코올 중독자, 만성질환 환자는 특별히 조심해야 할 부분이라는 점을 알아두세요.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앞에서 이야기를 했드시 어패류 섭취를 했을 때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라는 점을 알아두세요.